본문 바로가기
자취 요리

새송이버섯 크림 리조또 만들기(시판 크림소스 요리)

by 캔들이 2025. 2. 11.
728x90

 

안녕하세요. 시판 크림소스로 크림 리조또를 만들어봤습니다.

 

시판소스에는 건더기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로 베이컨, 새송이버섯, 양파를 넣었습니다.

게다가 저에게는 이 크림소스가 느끼하기도 해서 청양고추를 추가로 넣었습니다. 조리과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재료

(1인분)

 

시판 크림소스 140g

새송이버섯 1개

양파 1/2개

베이컨 2줄

청양고추 1개

후추

소금

밥 한 공기


 

 

 

1. 새송이버섯 1개, 양파 반 개, 베이컨 2줄을 아래와 같이 잘게 썰어 기름을 살짝(들러붙지 않을 정도로만) 두르고 볶아줍니다.

 

주로 파스타나 스프에는 양송이버섯을 넣곤 하는데, 저는 종종 새송이버섯을 넣습니다. 양송이버섯에 비해서 새송이버섯이 좀 더 저렴하기도 하고 씹는 맛도 좋아서요.

 

 

 

 

 

 

2. 양파의 숨이 좀 죽었다 생각이 들 때, 시판 크림소스 1인분(140g)와 물 150ml도 넣어줬습니다. 이제 같이 끓이며 덜 익은 채소와 버섯을 다 익히면서 간도 베어들게 할 겁니다. 이때 청양고추 다진 것을 넣어줍니다.

 

 

 

 

 

 

3. 리조또 특유의 꾸덕한 질감이 되기 전(물기가 있을 때)에 밥 한 공기를 넣어줍니다. 싱거울테니 소금 살짝과 후추 넣고 약불로 졸여줍니다. 벌써 끝났습니다.

 

 

 

 

 

Tip. 크림소스가 너무 느끼하신 분은 청양고추와 양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또 너무 꾸덕하다 싶으시면 조리과정에서 물을 넣어 소스를 조금 묽게 만들고,
싱거우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면 됩니다.

 

 

 


 

 

 

양파와 버섯 덕분에 씹는 맛이 좋은 크림 리조또가 완성되었습니다!! 재료 써는 것 말고는 시간도 얼마 안 걸립니다.

정말로 청양고추를 넣는 것은 신의 한수였습니다.

 

직접 만든 피클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728x90